본당단체

주일학교 소개

1. 단체구성 및 소개_분과장 : 이안나 안나, 부분과장 : 최미현 세실리아, 유선임 요세피나

유치초등부와 중고등부의 주일학교 교사회와 자모회, 복사단 자모회, 스카우트와 그 자모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길동성당 유치부부터 중고등부 아동들이 각 단체에서 소속감을 가지고 신앙에 대한 이해와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단체들이 연대하여 발전해가는 공동체 입니다.

조직도

■ 유치, 초등 주일학교 교사회

길동성당 청년부와 자모님들로 교사회가 구성되어 있으며 유치부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매주 미사와 교리 교육, 부활동을 통해 하느님을 알게 하고 즐거운 신앙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하는 단체이며, 신앙학교, 캠프, 성소주일, 성모의 밤, 9지구 행사, 성탄 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연중계획
부활행사 / 성소주일행사 / 성모의 밤 / 9지구 행사 / 저학년 여름 신앙학교 / 고학년 여름캠프 / 가을 소픙 / 성탄제

▷ 교감 : 유선임 요세피나
▷ 교리는 매 주일미사 후, 각 학년별 지정된 교리실에서 진행됩니다.
▷ 교사회 회합 :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토요일 오후 2시이며, 교사단 가입 희망시 보좌신부님이나 교감선생님께 신청 바랍니다.

■ 유치, 초등 자모회 (자모회장 : 양신혜 아녜스)

초등부 주일학교 자모회는 5세부터 초등6학년 아이를 둔 자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일학교에서 진행하는 부활 대축일, 성탄 대축일, 여름신앙학교, 여름캠프, 첫 영성체, 어린이 날 행사 등을 지원하고 매주 교리 교육 후 간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녀들이 하느님의 사랑받는 자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하느님과 교회를 위해 봉사하는 열정을 통해 그리스도의 향기를 체험할 수 있는 사랑이 넘치는 단체입니다. 아이들의 신앙심 향상에 관심있는 자부님들의 지원을 환영합니다

■ 중고등부 주일학교 교사회

길동성당 청년부 청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고등부 학생들이 학업과 함께 주님의 품 안에 머물 수 있도록 주일학교 교리교육, 캠프와 피정 등 여러 행사를 통해 교감하고 신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단체입니다.

연중계획
다솜제(부활행사) / 여름캠프 / 겨울피정 / 한줌제(성탄행사)

▷ 교감 : 함지민 엔크라티스
▷ 교리는 매 주일미사 후, 각 학년별 지정된 교리실에서 진행됩니다.
▷ 교사회 회합 : 매주 목요일 8시이며, 교사단 가입 희망시 보좌신부님이나 교감선생님께 신청 바랍니다.

■ 중고등부 자모회 (자모회장 : 임수향 비비안나)

중고등부 자모회는 중고등부 자녀를 둔 자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고등부 주일학교 및 교사회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설립된 단체입니다. 자모회에서는 주일학교 간식 준비 외에 주일학교에서 이뤄지는 피정, 캠프 등의 주일학교 프로그램 지원은 물론이며 본당의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 단체는 자녀들을 구심점으로 봉사를 통해 복음적 삶을 깨닫고, 서로 간의 친교와 사랑을 통해 신앙 공동체의 기쁨을 느끼고 성숙한 신앙인으로 한걸음 나아가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아직 자부님들의 참여는 미비하지만 미래 지향적 성가정을 위하여 아버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환영하고 있습니다.

■ 복사단 자모회 (자모회장 : 이지영 마리아)

복사단 자녀를 둔 학부모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사”란 미사를 집전하시는 신부님을 도와 미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제대 위에서 봉사하는 이를 말합니다. 라틴어 기원에 의하면 복종하여 섬김, 예수님의 뒤를 따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미사 중에 신부님 가까이에서 함께하다 보면 성소가 생긴다고 합니다. “성소”란 성직자로의 부르심을 일컫는 말로 복사인 자녀가 성소의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기도 생활과 봉사의 시간을 동행해 주는 단체입니다.

■ 스카우트 (대장 : 노현지 미카엘라)

카톨릭 스카우트는 한국 천주교회 주교회의에서 공인 받은 단체로 스카우트라는 국제 청소년 활동을 통해 하느님 자녀로서 갖추어야 하는 신앙심을 고취시키고 더불어 바람직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청소년 활동 단체입니다. 스카우트 정신 및 활동에 관심있는 길동성당 주일학교 학생 및 비 신자 학생도 가입이 가능하며 스카우트 가입 신청기간에 본당로비에서 신청 바랍니다.

■ 스카우트 자모회 (자모회장 : 양은혜 안젤라)

스카우트 자모회는 스카우트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들의 자모로 구성된 단체입니다. 아이들의 원활한 스카우트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대장님들을 도와 진급식, 캠프 등 다양한 행사 및 활동에 차량 지원, 간식 지원 등을 하고 있습니다. 하느님 말씀을 활동을 통해 체득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신앙의 기쁨을 느끼는 스카우트 자모회입니다.

2. 주일학교분과 회합안내

보좌신부님과 수녀님, 소속 단체 장들이 매월 1회, 해당월의 단체별 행사 일정에 따른 행사계획과 지원사항을 공유하는 월례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길동성당. All rights reserved.